2025년 3월 30일 가정예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자1 댓글 0건 조회 49회 작성일 25-03-28 10:32

본문

《 가 정 예 배 순 서 지 》

2025년 3월 30일

1. 사도신경: 다함께

나는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천지의 창조주를 믿습니다.
나는 그의 유일하신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습니다.
그는 성령으로 잉태되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아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된 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으며,
하늘에 오르시어 전능하신 아버지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거기로부터 살아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러 오십니다.
나는 성령을 믿으며, 거룩한 공교회와 성도의 교제와 죄를 용서받는 것과
몸의 부활과 영생을 믿습니다. 아멘.

2. 찬송: 265장 1,2절

3. 말씀: 애굽의 모든 신을 내가 심판하리라

(1) 이 달을 너희에게 달의 시작 곧 해의 첫 달이 되게 하고(출12:2)

하나님은 이스라엘에게 유월절을 달력의 시작으로 삼으라고 하셨습니다. 일반적인 날짜 개념을 따르면, 유월절은 대략 3월입니다. 그런데 왜 하나님은 유월절을 1월로 삼으라고 하셨을까요? 유월절이 하나님의 구원을 상징하기 때문입니다. 구원이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이며 우리 인생의 진정한 출발점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구원을 통해, 우리는 의미 없는 인생에서 벗어나 참으로 가치 있는 인생을 살게 되기 때문입니다.

(2)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이나 짐승을 막론하고 애굽 땅에 있는 모든 처음 난 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을 내가 심판하리라 나는 여호와라(출12:12)

하나님은 애굽에 아홉 가지 재앙을 내리셨습니다. 하지만 바로는 하나님께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바로는 이스라엘을 내보내지 않았습니다. 결국 하나님은 열 번째 재앙을 선포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사람과 짐승을 막론하고 애굽에 있는 모든 처음 태어난 것들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⑶ 내가 애굽 땅을 칠 때에 그 피가 너희가 사는 집에 있어서 너희를 위하여 표적이 될지라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12:13)

하나님은 애굽에 있는 모든 장자를 심판하신다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피할 길이 없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나님은 어린양의 피를 문에 바른 집은 심판하지 않으시고 넘어가신다고 하셨습니다. 바로 여기서 유월절이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유월절은 “넘어간다”는 뜻입니다. 유월절의 어린양은 예수님을 상징합니다. 이스라엘이 어린양의 피로 구원을 얻었듯이, 우리는 예수님의 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4) 이스라엘 자손이 라암셋을 떠나서 숙곳에 이르니(출12:37)

하나님은 애굽의 장자들을 심판하셨습니다. 애굽의 신들은 장자들을 보호하지 못했습니다. 애굽의 우상들은 애굽 사람들에게 아무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애굽의 우상들은 진짜 신이 아니라 사람이 만든 조각에 불과했기 때문입니다. 결국 바로는 하나님께 항복했습니다. 바로는 이스라엘이 떠나는 것을 허락해 주었습니다. 애굽을 떠날 때, 이스라엘의 수는 남자 장정만 60만 명이었습니다.

(5) 유아 외에 보행하는 장정이 육십만가량이요(출12:37)

오래전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큰 민족을 만들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언약은 성취되었습니다. 이제 이스라엘은 남자 장정만 60만 명이나 되는 큰 민족이 되었습니다. 여자와 아이들의 숫자까지 더하면 200만 명은 넘을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말씀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아무도 하나님의 뜻과 계획을 막을 수 없습니다.

*묵상노트*

왜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에게 유월절을 1월로 삼으라고 하셨습니까?

--------------------------------------------------------------------
유월절 어린양은 누구를 상징합니까?

---------------------------------------------------------------------

4. 기도: 다함께

하나님. 이스라엘은 유월절 어린양의 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믿어 구원을 얻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희는 예수님의 피로 구원을 얻었습니다. 그 예수님을 믿어 구원을 얻었습니다. 심판받아 마땅한 저희를 구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예수님의 피로 얻은 구원에 감사하는 삶을 살게 해 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5. 헌금: 찬송 265장 3,4절

6. 헌금기도

7. 주기도문: 다함께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 아버지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시며
아버지의 나라가 오게 하시며,
아버지의 뜻이 하늘에서와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게 하소서.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고,
우리가 우리에게 잘못한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같이
우리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
우리를 시험에 빠지지 않게 하시고 악에서 구하소서.
나라와 권능과 영광이 영원히 아버지의 것입니다. 아멘.
SNS 공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pyright 2021-2024 © 은성교회예배방송팀 All Rights Reserved